엑셀 단축기 활용 #2
파일실행 단축키 사용법
안녕하세요.
일 잘해 칼퇴를 밥 먹듯이 하는 당땡이 입니다.

제가 포스팅하는 글을 따라서
칼퇴를 밥 먹듯이 하는 행복 주민들 다 되어 보아요.
성공은 밤낮없이 거듭되었던 작고도 작은 노력들이 한데 모인 것이다.
-존 코맥넬-
저희가 꿈꾸는 일들은 지금의 작은 노력이 매시간, 매일, 매주, 매월 쌓여서
만들어지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요.
작은 성공들이 모여서 큰 성공을 만든다고 하니
지금 저랑 같이 작은 노력을 계속 쌓아
큰 성공을 만들어 보아요.


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모두 따라 해 볼까요?
엑셀 단축키 활용하여 칼퇴 하자
두 번째 시간!!!!
파일실행 단축키 꼭 써보자
1. 통합문서 종료(Alt+F4)
사용 중인 엑셀창을 닫을 때 사용해요

위 화면에서 Alt+F4 키를 누르면 아래 화면처럼 닫혀요.

2. 통합문서 종료(Ctrl+w)
사용 중인 엑셀 통합창 닫는 것은 똑같아요

아래 화면처럼 Ctrl+w 누르면 아래 화면처럼 엑셀을 그대로 남아요.

두 방법에 차이점 아시겠죠 ^^
3. 인쇄하기(Ctrl+p)
마우스 많이 쓰면 안 되겠죠?
Ctrl+p 누르면 아래같이 인쇄창 바로 열려요.

4. 저장하기(Ctrl+s)
저장은 수시로 해야죠.
아니면 2시간 동안 작업한 나의 소중한 엑셀 작업이
물거품이 돼요 ㅠㅠ
😒
5. 다른이름저장(F12)
자주 기존 파일 열어서 수정 후에 다른 이름으로 파일 저장하시죠?
이때 무조건 F12 눌러서 저장하세요.

6. 기존 엑셀 문서 열기(Ctrl+o)
엑셀 작업 중에 기존 문서 열 때도 Ctrl+o 눌러서 열어요.

마지막이네요 휴~~~
7. 새 통합문서 만들기(Ctrl+n)
엑셀 작업할 때 새 통합문서 만들 때 많죠?
그럴 땐 Ctrl+n입니다.

제가 작업하는 순서를 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어요.
저는 Ctrl+o로 문서를 열고
작업 후 F12로 다른 문서 만들고
수시로 Ctrl+s로 저장하고
마지막으로 Ctrl+p로 인쇄한 후에
Alt+F4로 파일 종료하고 퇴근합니다 ^^

마지막 코멘트
오늘 포스팅은 많이 아실 수도 있어요.
하지만, 알았어도 안 쓰면 아무 소용없는 거 아시죠?
지금 하는 몇 초의 절약이
여유로운 시간과 칼퇴를 만든다는 것 잊지 말자고요 ^^
다음 포스팅은 정말 강력한 한방입니다.
다음 포스팅에서 또 봬요 ^^
이제 바로 칼퇴 하시죠!!!!
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돼요 :-)